▲ 박채리 ‘라디네트’ 대표

 

지난 22일 친환경매장 By ORGA와 콜라보로 진행한 쿠킹클래스는 카페겸 쿠킹스튜디오 ‘라디네트’에서 진행되었다.

박채리 강사는 백화점, 대형마트, 여성회관에 출강 경력이 있는 베테랑 베이킹 요리 전문 강사다.

남편과 첫째 아이의 아토피 체질 때문에 6년 전부터 건강식에 관심을 가진 그녀는 ‘마크로비오틱’이라는 학문을 접하면서 식생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아내로서 엄마로서 가족의 건강을 책임져야 한다는 사명감에 바른 먹거리를 찾았던 그녀. “더 나아가 많은 분들께 건강식과 바른 먹거리 선택방법에 대해 널리 이롭게 알리고 싶다”며 깊은 포부를 밝혔다.

그녀는 얘기 말미에 “그리스 의학자 히포크라테스의 명언 중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 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식생활은 건강과 직결된다. 되도록이면 친환경, 국내산 식재료를 선택해서 섭취하고 반드시 집밥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 안동찜닭 ◈

 

 

■재료

닭 1kg. 감자 3~4개, 당근 1개. 청양고추 3개, 건고추 3개, 다시마물 300ml,

대파 1줄기, 불린 당면 100g, 떡국떡 100g, 참기름 1큰술, 간장 100ml, 생강즙 2작은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춧가루 1작은술. 중국간장(노두유) 2큰술, 물엿 2큰술, 청주 2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❶흐르는 물에 닭을 헹군다.

❷헹군 닭을 끓는 물에 데친다.

❸닭을 건져낸 후 찬물에 헹군다.

❹대파, 당면, 떡국떡, 참기름을 제외한 재료와 양념장을 넣고 센 불에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인 후 20분간 끓인다.

❺나머지 재료를 넣고 10분간 더 조리한다.

❻마지막에 참기름을 두른다.

 

바나나 팬케이크

 

 

■재료

바나나 2개, 계란 1개, 소금 약간, 버터 약간, 견과류, 건크랜베리, 메이플시럽

 

■이렇게 만드세요

❶바나나를 으깬다.

❷계란을 풀어준 후 소금간을 하고 으깬 바나나를 섞는다.

❸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후 약불에 굽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