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을 위한 즐길 거리,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풍성

오는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32회 충남 어린이 큰 잔치’ 가 서산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서산시와 충남도가 주최하고 대전MBC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개최된다.

이날 마칭밴드와 서산 칼공주의 댄스 및 어린이 태권도의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편지 낭독,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의 기념식이 진행된다.

이어 ▲어린이 레크리에이션 ▲삐에로 쇼 ▲복화술 인형극 ▲캐릭터 밴드쇼 ▲가족 미니명랑 운동회 ▲어린이 뮤지컬 ▲마술쇼 등의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이색 자전거 타기 ▲에어바운스 놀이터 ▲애견농장 ▲어린이 운전면허 시험장 ▲맨손 물고기 잡기 ▲열기구·과학놀이 체험 등의 체험 마당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이색요리 경연을 펼치는 가족이색요리 대회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시는 길 잃은 어린이 등을 위한 무료 전화부스와 분실문 보관센터를 운영하고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시민 편의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안전관리 요원과 앰뷸런스를 배치하고 서산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소방차를 대기시키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제32회 충남 어린이 큰 잔치의 성공적인 개최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이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