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과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색깔 맞추기’

놀이는 어린이아들에게 아주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잘 노는 사람이 창의적이고 타인과의 의사소통에도 능하다.

일만하고 휴식을 모르는 사람은 브레이크가 없는 자동차와 같이 위험하기 짝이 없다는 헨리 포드의 말처럼 어려서 노는 시기를 놓친 사람은 성인이 돼 비정상적인 놀이에 빠지기 쉽다.

이처럼 중요한 놀이지만 막상 어떻게 놀아야 잘 노는 것인지 알기 힘들다. 그래서 점프트리 최현정 대표와 함께 아이들의 지혜와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놀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 주>

이번 호에 알아볼 색깔 맞추기(Matching Squares)는 공통의 색깔을 맞추고, 형태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소 근육 발달과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유아들의 색인지, 패턴, 길이, 색깔 맞추기, 색 분류 등 응용 방법은 무궁무진하므로 아이와 함께 색다른 게임방법을 연구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반복적인 동작을 통한 촉각 및 인지능력, 기억력, 집중력, 공간지각능력의 향상으로 인해 무엇보다 중요한 방사적 사고능력과 넓은 시야를 어려서부터 키울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 입니다. 모든 게임은 엄마가 진심으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일 때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엄마부터 게임의 재미에 푹 빠지는 것이 아이들을 놀이에 끌어들일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문의 070-7799-2141/최현정 대표 010-8898-2141)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