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서산권관리단, 상수도 수탁 10주년 성과 발표회

▲ K-water 서산권관리단에서 지난 13일 서산시 상수도 수탁운영 10주년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K-water 서산권관리단에서 지난 13일 '서산시 상수도 수탁운영 10주년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 및 관련 단체가 참석한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지난 10년의 변화와 앞으로 맞을 20년의 수돗물 서비스 방향에 대한 여러 의견들이 제시됐다

서산권관리단 고명환 단장은 수도 수탁운영 10주년 주요성과로 유수율 61%를 83.4%로 끌어올렸다는 점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 민원처리 CS전담반 운영과 각 가정은 물론 농촌지역 지하수까지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점을 들었다.

유수율 상승량은 약 3천만톤에 해당하는 절감량으로 서산시민이 2년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며 수돗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64.5점에서 2015년 79.89점으로 향상되었다.

고명환 단장은 ″나무나 꽃에 남몰래 스며들어 그들로 하여금 아름다운 향기를 발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는 물처럼 다가올 20년은 성과와 효율에서 더 나아가 고객 안으로 스며드는 서비스를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K-water 서산권관리단에서는 옥내누수 탐사·수리 등 수도시설 무료 보수, 모내기철 농촌 일손 돕기, 지역축제나 문화행사 병물 지원 등 사회공헌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