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호 공약 “서산-태안 철도를 「 5 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 반영시켜 본격 추진”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266번째 공약인 서산-태안고속 철도 조기 추진 에 관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서산-태안 철도는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으며, 성 후보는 지난 4년의 임기 동안 서산-태안 철도를 4 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내포태안선이라는 이름의 추가검토사업으로 반영시키는데 성공한 바 있다.

성 후보는 앞으로 서산-태안 철도(내포태안선)5 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에 신규 사업으로 반영시켜 본격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성 후보는 본인의 공약사업인 서산-태안 철도(내포태안선)중부권 동서 횡단 철도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서산-태안 철도(내포태안선) 건설이 서산 · 태안 발전을 위해 더 시급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 후보는 내포태안선이 내포에서부터 서산시내를 거쳐 태안읍까지 연결하는 데 비해,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는 대산에서 출발해 당진을 거쳐 경북 울진까지 우리나라를 동서로 횡단하는 노선이라며, “서산시내와 태안읍내를 모두 지나는 내포태안선이 훨씬 더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시급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

이어 성 후보는 서산-태안 철도(내포태안선)이 완공되면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이 철도를 타고 타 지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수도권의 관광객들이 철도를 타고 우리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획기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임기 중 조기 추진해 최대한 빨리 완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