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 공약, 서산-태안고속도로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 긍정적, 조기 추진 가능”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 공약선물 배달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 공약선물 배달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255번째 공약인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에 관한 홍보영상을 통해 서산-태안고속도로의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가 긍정적이어서 조기 추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서산-태안 고속도로는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다. 지난 2022년에는 국회에서 서산-태안 고속도로의 기초조사비 예산 2.5억원으로 국토부는 사전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다. 성 후보에 따르면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와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성 후보는 향후 서산-태안 고속도로를 3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도 반영시켜 본격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지난 임기 동안 2차 국가도로망 종합 10개년 계획에 반영시키고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음으로써 사실상 사전 준비 작업은 끝난 것이라며, “이제는 3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시키고 본격 추진해 나갈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또한 성 후보는 태안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태안을 찾게 될 것은 물론, 태안군민들은 물론 서산시민들의 교통 복지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이라며, “이번 임기 중 조기 추진해 최대한 빨리 완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