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사장 신재원 박사, 한서대학교 항공학부에서 특별강연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신재원 박사, 한서대학교 항공학부에서 특별강연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321일 오후 항공학부가 있는 태안캠퍼스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사장이자 미국 현지의 UAM 제조회사 수퍼널(Supernal) CEO인 신재원 박사 초청 특별강연을 열었다. 한서대의 항공학부 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신박사는 항공 교통의 새시대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이어 학생들과 토크 콘서트 형식의 간담회를 가졌다.

신 박사는 강연 내용에서 다가올 UAM이 주도할 미래 도심교통 혁명은 1,2년 내에 금방 시작되지는 않겠지만 가까운 어느 시점에 UAM의 장점인 시간절약과 편리성 때문에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한서대 항공학부 학생들에게는 지금은 자신과 같은 전문가들이 UAM의 초석을 다지고 있지만 UAM시대가 본격화되는 시대의 주인공은 여러분들이기에 한국 항공에서의 여러분들에게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신재원 사장은 미국 NASA(항공우주국)에서 30년간 근무하면서 미국 대통령 항공 연구개발 정책을 담당하는 백악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미래교통분과 공동위원장 등, 미국 정부의 주요 항공 요직을 역임했으며, 지금도 왕립 항공학회의(Royal Arronautical Society) 회원으로 글로벌 항공업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