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경로당프로그램으로 건강 2배, 행복 2배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2024년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운영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2024년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운영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는 경로당 운영 활성화와 여가복지 증진을 를 위해 경로당에서 희망하는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2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서산시지회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관내 390개 전 경로당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조사 및 프로그램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올해 프로그램을 신청한 310여개 경로당에 우선적으로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이번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은 전문강사가 경로당을 주1회 방문하여 건강체조, 요가, 국학기공, 치매예방교실, 노래교실, 민요교실, 풍물, 슐런 등 총 17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경로당에 오면 매일 점심도 같이 맛있게 먹고 우리 강사님이 프로그램도 재미있게 해줘서 많이 웃게 된다프로그램 시간만 기다린다"고 말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경로당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가 전보다 많이 높아지고 있고, 건강한 노인여가복지 증진을 위해 경로당 프로그램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 필요하다앞으로 전 경로당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프로그램 신청하지 않은 경로당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역의 다른 기관.단체를 연계하여 경로당에서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