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현대화사업 공사 진행 상황 점검 및 편의‧안전시설 보완 요청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연무안심시장 공설장옥 신축현장 방문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연무안심시장 공설장옥 신축현장 방문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지윤)는 제350회 임시회 기간 중인 14일 논산 연무안심시장 공설장옥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연무안심시장 공설장옥은 2020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시설현대화를 목표로 202312월 착공해 오는 6월 준공 예정이다.

이날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은 신축공사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사개요 및 공정률 등 신축공사 전반에 대한 보고를 받고 공설장옥 신축 현장 곳곳을 둘러보며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지윤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2층 옥상 공간을 둘러보며 이용객들이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도록 옥상 공간 활용 방안을 강구해달라단순한 테이블 의자 세트만 배치하기보다는 벤치 형태의 구조물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고려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저희 위원들도 시장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테니 필요하신 게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달라고 덧붙였다.

윤기형 부위원장(논산국민의힘)상설장옥 내 화장실 공간이 좁아서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된다공간 확보를 위해 남자화장실은 1, 여자화장실은 2층으로 층을 분리하는 방법을 고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종화 위원(홍성국민의힘)시장 이용객 및 노약자들의 이용 편의와 안전 확보를 위해 옥상으로 연결된 계단 내에 안전 바를 설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기획경제위원회는 연무안심시장 방문에 이어 오후에는 계룡대에 방문해 계룡시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계룡대 주요시설을 둘러보았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