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신년 업무보고

서산교육지원청, ‘학생이 행복하고 힘내는 교육 강조’
서산교육지원청, ‘학생이 행복하고 힘내는 교육 강조’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지난 11일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성기동 교육장, 심상용 충남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 및 서산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서산교육지원청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현안과제 등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보고에서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따른 핵심 추진과제 2기 서산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방안 충남형 늘봄학교 시행에 따른 과제 분석 서산 AI교육체험센터 구축에 따른 주요 시설 활용 및 인력 배치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중점 논의하였다.

특히, 서산교육지원청은 주춧돌을 다지는 기반 조성, 도약을 위한 인공지능융합교육 운영,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교육 운영을 핵심과제로 하는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 미래교육을 2024년 중점사업으로 설정하여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미래교육은 속도보다는 방향이며, 서산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힘낼 수 있도록 아이들을 중심에 놓고 정책 수립과 업무 추진에 서산교육가족 모두가 협력하고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서산에 방문해 주신 교육감님께 감사를 드리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