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B지구방조제→창리포구(마리나항)→서산버드랜드→간월도→서산A지구방조제→궁리항→속동전망대→어사교차로50분 소요 / 주행거리 12Km(시속 15Km 기준)

한국관광공사 주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에 충남 유일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
한국관광공사 주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에 충남 유일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

천수만이 생태학적 가치에 더해 봄날 관광명소로서 그 이름을 높였다.

27일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테마에서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전국 5곳 중 충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천수만 자전거길은 서산 A·B지구 방조제를 품은 서해와 광활한 농경지 사이로 탁 트인 시원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

특히 바다를 안고 가는 길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경쾌한 질주가 가능하며 곳곳마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가 마련돼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코스 중간 지점에 있는 간월도에서는 간조 시에는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 시에는 섬이 되는 신비한 암자인 간월암을 볼 수 있고 간월도에서만 생산되는 자연산 굴로 만든 어리굴젓영양굴밥으로 자전거 여행 중 출출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 주변으로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이번 선정된 천수만 자전거길을 비롯한 서산시의 관광 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앞으로도 또 오고 싶은 서해안 관광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