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거점지구사업 선정 후 외국인·다문화 대상 프로그램 적극 운영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사진(류순희 센터장 좌에서 4번째, 손인환 센터장 우에서 3번째)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사진(류순희 센터장 좌에서 4번째, 손인환 센터장 우에서 3번째)

신성대학교(총장 서명범)는 지난 19일 서산시 가족센터에서 신성대학교-서산시 가족센터 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 및 황은주 운영지원팀장 등 센터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신성대학교에서는 손인환 하이브사업 센터장 및 신영재 사업추진팀장 등 대학 측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산시-신성대학교 간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협력 서산시 다양한 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DSSUHiVE사업 자율과제 추진 협력 등 이다. 양 기관은 2023년 하이브사업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로 고려인대상 한국어 교육을 1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고려인의 지역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함은 물론, 2024년에는 보다 확대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은 신성대학교가 외국인에 대하여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신성대학교 손인환 센터장은 신성대학교와 서산시가족센터간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