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구급대원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하자!

2024년 119구급대원 KBLS Provider 교육
2024년 119구급대원 KBLS Provider 교육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운 서산·태안·당진의 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218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KBLS Provider 교육을 실시했다.

대한심폐소생협회 자료에 따르면 사망위험이 높은 급성심정지는 인구 10만명당 약 61명에서 발생하며, 심폐소생술 미시행 대비 시행 후 생존율은 약 2.2, 뇌기능 회복율은 약 3배 차이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서산의료원은 미국심장협회의 BLS Provider와 대한심폐소생협회의 KBLS Provider를 모두 배출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관내 심정지환자 발생시 생존율 향상을 위해 2023년부터 서산·태안·당진의 119구급대원 심폐소생술 연수 과정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성인 심폐소생술 소아와 영아 심폐소생술 성인과 영아 기도폐쇄 생명의 사슬 등의 차례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에 참여한 구급대원들은 대한심폐소생협회(KACPR)에서 발급하는 KBLS Provider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항상 응급현장에서 수고해 주신 구급대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서산의료원은 충청남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사업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충남 유일의 공공기관으로서 구급대원들의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