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일자리 32명, 매년 부가가치 53억 창출 효과

19일 충청남도 대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왼쪽부터 김대열 청명 대표이사, 김태흠 충남지사, 홍순광 부시장)
19일 충청남도 대회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왼쪽부터 김대열 청명 대표이사, 김태흠 충남지사, 홍순광 부시장)

시가 지난 19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청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홍순광 부시장, 김태흠 충남지사, 김대열 청명 대표이사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협약은 자동차 변속기 주요 부품 생산의 강소기업인 청명의 서산테크노밸리 내 공장 신설을 주요 골자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청명은 202611월까지 28개월에 걸쳐 서산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177억 원을 투자해 13564의 부지를 매입하고 연면적 4331규모의 자동차 부품용 소재 생산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시는 지역 내 32명 이상의 신규일자리와 함께 매년 53억 원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를 유발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대열 청명 대표는 이번 서산테크노밸리 신설 투자를 통해 기업 내 제품 생산능력을 확장하고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민을 우선 채용하고 지역생산 자재와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순광 부시장은 "청명의 투자 결정에 감사드리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서산시는 유망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입주 기업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청명은 현재 서산테크노밸리에 본사를 두고 자동변속기 등 자동차의 주요 부품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