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니어클럽과 충남가스안전공사,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서산시니어클럽과 충남가스안전공사,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서산시니어클럽(관장 이효정)27일 충남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본부장 이제관)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노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여, 지역 내 역량 있는 60세 이상 노인을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서산시 지역에서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 42명이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교육을 완료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은 취약계층 가구의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교육 등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다.

특히, 부적합한 시설은 현장 응급조치 후 가스 공급자에게 유선 통보하여 개선 조치를 취하고, 가스 사용가구의 안전관리와 금속배관 교체 계획 등 선제적인 가스사고 예방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효정 관장은 "서산시민들의 가스사고 예방 및 가스안전관리 업무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하며, 취업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사회 경제적 보탬은 물론 규칙적인 활동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