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작물 3월 말까지 신청, 하계작물 5월 말까지 신청

서산시청
서산시청

시가 62024년 전략작물 직불사업 신청을 5월 말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략작물 직불사업은 논에 동·하계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 보조금을 지급해 식량 자급률과 논 이용률 제고, 쌀 수급 안정, 농업인 소득 안정을 위해 추진된다.

신청 방법은 동계작물일 경우 331일까지, 하계작물일 경우 531일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상 작물 중 동계작물은 밀, 보리(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등), 호밀, 귀리, 조사료 등이며 하계작물은 옥수수, 두류, 가루 쌀, 조사료 등이다.

지원 단가는 동계작물의 경우 50원이며, 하계작물은 작물별로 100~430(가루 쌀·두류 200/, 조사료 430/, 옥수수 100/)까지 지급된다.

특히 동계작물을 재배하고 벼 이외의 하계작물을 재배할 경우는 논 이모작 장려금으로 100원이 추가 지급된다.

시는 접수 마감 후 자격요건 검증과 이행점검(동계작물 4~6, 하계작물 7~10) 결과에 따라 12월 중 전략작물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 사업에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올해 목표인 벼 재배 면적 450ha 감축을 조기에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전략작물 직불사업을 통해 적정 벼 재배면적 확보로 쌀값 안정화와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올해 대폭 확대 시행되는 만큼 다수 농업인이 동참하도록 홍보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전략작물 직불금으로 165 농가에 53백만 원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