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대비 감염병 집단발생 예방 등 비상 대응 방안 논의

지난 2일 서산시보건소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합동협의회
지난 2일 서산시보건소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합동협의회

시가 지난 2일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등 요양기관의 집단 감염을 대비하기 위해 요양시설협의회, 촉탁의사협의회와 합동 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최근 인플루엔자, 독감,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염취약시설에 집단감염을 일으킬 위험이 지속돼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서산시보건소 중회의실에 서산시보건소장, 감염병관리과장, 요양시설협의회 관계자, 요양시설 촉탁의사 등 총 13명이 참석해 요양시설의 감염 관리와 환자 발생 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참여자들은 설 연휴 기간 동안 효율적인 감염병 대응을 위해 민·관 협조 강화, 방역 대비·대응 체계 지속 유지, 요양시설의 감염병 예방 관련 현안에 대한 다각적 대책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면역령이 취약한 고령자와 기저질환자의 감염 위험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감염취약시설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집중 관리에 지속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시는 요양시설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등 호흡기 질환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이완섭 시장은 설 연휴 동안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일해주시는 이번 회의 참석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동절기 기간에도 비상방역체계를 지속 유지해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최근 유행하는 호흡기 질환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