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대산읍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
서산소방서, 대산읍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

서산소방서(서장 김상식)는 지난 26일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대산분관에서 대산읍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김상식 서산소방서장과 서산시청 박노수 자치행정국장, 성일종 국회의원, 이용국 도의원, 김옥수 도의원,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여성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하는 이황운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취임하는 권완중 대장을 축하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임하는 이황운 대장은 30년간 대산읍의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보람찼고 이제는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서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쉬움을 달랬고

취임하는 권완중 대장은 이임하신 이황운 대장님의 헌신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안전파수꾼으로서 대산읍민의 마음 속 깊이 자리잡아 신뢰받는 의용소방대로 굳건히 설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김상식 서산소방서장은 권완중 대장을 중심으로 대산읍 남성의용소방대가 각종 재난의 예방 홍보와 현장대응 및 수습활동 등 지역주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산읍 남성의용소방대는 대산읍에서 거주하는 민간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조직으로 특히, 화재·구조·구급활동 및 화재취약지역 예방활동,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안전지킴이 활동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