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시민과 대화, 10일차 석남동민과 대화를 마지막으로 열띤 호응 속 성료

이완섭 시장이 26일 석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석남동민과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이 26일 석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석남동민과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이 2025년 완공 예정인 자원회수시설에 대해 효자시설임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26일 오전 석남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참석한 주민 200여 명과 소통했다.

이번 대화에서 석남동민들의 관심은 양대동에 건립될 자원회수시설과 중앙호수공원에 조성 예정인 (가칭)초록광장에 집중됐다.

이 시장은 그동안 큰 우려를 뒤로하고 순조롭게 추진 중인 양대동 자원회수시설을 기피시설이 아닌 우리 시의 효자시설로 건립할 계획이다자원회수시설을 통해 시에서 나온 가연성 쓰레기들을 처리하면서 94m 높이의 전망대를 설치해 가야산과 간월호 등을 조망하고 전망대에 어드벤처 슬라이드와 같은 체험관광 시설도 갖추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폐열을 이용한 스마트팜 조성으로 농업 분야에도 활력을 주는 시설로 건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가칭)초록광장 추진 계획에 대한 질문에 이 시장은 중앙호수공원에 조성할 초록광장은 기존 부지의 활용도를 3배로 확장해 시민의 여가 공간과 부족한 주차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잔디광장과 황톳길을 조성하고 그 둘레에 물길을 둘러 족욕까지 가능할 수 있게 조성할 계획이며 지하와 1층의 복층주차장은 500대가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조성해 교통 편익을 높일 방침이다고 답했다.

이 밖에도 석남동민들은 (가칭)문화예술타운, 국도 29호선 교통체증 개선, 남부일반산업단지 향후 대책, 문화예술타운 내 주민자치센터 신축, 시의 재정현황, 중앙호수공원 공중화장실 개선, 양대1통 경로당 신축 등을 연이어 질의하는 등 대화의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이 시장과 열띤 대화의 장이 이어졌다.

이완섭 시장은 마지막 일정까지 시민분들이 역동적인 시정에 자양분이 되는 다양한 의견과 건의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시민과 대화 일정이 석남동민 분들과 대화로 마무리 되었지만 1800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앞으로도 시민분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