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태안의 미래 먹거리인 수소업과 미래항공 발전방안에 관해 논의할 수 있는 장 마련”
25일(목)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서산‧태안)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서산태안)“25() 오후 130,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수소산업과 미래항공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정책세미나와 관련해 우리 서산시태안군의 미래 먹거리는 수소산업과 드론(무인기)를 비롯한 미래항공산업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우리 지역에 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미래항공산업 연구시설과 산업기반 등을 유치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수소산업을 미래항공에 적용하는 논의의 첫걸음으로 현재 국내 수소엔진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미래항공 발전 방향에 대하여 각계 전문가들이 고견을 나누게 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의 좌장은 국방과학연구소 겸임연구원 노승환(공군 교육사령관)이 맡았으며, 주제발표는 한국기계연구원 최영 박사, 국방과학연구소 지철규 부장이 나설 예정이고 토론자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심재혁 박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재식 부장, 대한항공 이현석 부장, 하이리움 주종흥 부사장, 현대자동차 이주현 팀장, 한서대학교 장현태 교수 등이 나설 예정이다.

성일종 의원은 우리 지역에 미래항공산업 연구시설 등이 들어온다면 관련 대기업과 연구시설, 국가기관들이 함께 태안으로 따라오게 될 것이라며, “우리 태안군의 미래 먹거리인 미래항공산업 발전방안에 관해 논의할 수 있는 장인 이번 세미나에, 많은 서산시민태안군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