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이야기, 그림책 진로 독서 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형 독서활동 펼쳐져

19일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열린 겨울 독서교실 수료식
19일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열린 겨울 독서교실 수료식

시가 지난 19()부터 19()까지 관내 초등학교 2~5학년을 대상으로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된 겨울 독서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겨울 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도서관 이용 교육 기회와 자발적인 독서 습관, 독서를 통한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 2, 3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내 꿈 찾기와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아는 명화, 모르는 명화이야기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됐다.

그림책으로 내 꿈 찾기에서는 초등학생들이 건강한 직업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직업을 다룬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직업 퀴즈 풀기, 직업 컬러툰 꾸미기 등이 진행됐다.

아는 명화, 모르는 명화이야기에서는 명화 주제 도서를 읽고 15분 예술 글쓰기, 한 장 북아트 만들기 등으로 초등학생들이 감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겨울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서노트, 독서배지를 제공하고 3회 이상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해 프로그램 집중도를 높였다.

특히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학생 2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하는 등 초등학생들이 자발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독서교실에서의 경험이 독서에 대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기를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남은 겨울방학도 책 속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