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시민과 대화 3일차, 가로림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추진 사항 등 지역 건의 사항 공유

이완섭 시장이 17일 팔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팔봉면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이 17일 팔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팔봉면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이 새해 시민과 대화를 실시한 가운데 셋째 날 팔봉면을 방문해 주요 지역 현안 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 시장은 17일 팔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팔봉면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건설·산업·교통 등 팔봉면 주민들로부터 다양한 의견들이 건의됐고 이 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현장 사진과 영상을 활용해 답변에 나섰다.

지역현안 사항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기 전 시에서 추진할 예정인 초록광장에 대한 주민의 질문에 이 시장은 해당 부지를 시민을 위해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많은 고민을 했다막힘없는 추진으로 잔디광장과 그 주변을 두른 족욕 시설, 황톳길, 복층 주차장 등 시민 여가시설과 편의시설을 마련하겠다라고 답했다.

가로림만 국가해양 생태공원 관련 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주민에게 이 시장은팔봉면이 가로림만을 품은 아름다운 고장인 만큼 주민 분들의 높은 관심에 공감한다예비 타당성 조사가 완료되면 실시 설계 용역 후 2027년까지 가로림만 보전센터, 점박이 물범 관찰관, 갯벌 생태공원 등을 구성해 가로림만의 생태를 보전하기 위한 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팔봉산 감자 축제의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농어촌 도로 확장 건의에 대해 이 시장은 팔봉면의 대표 축제이자 서산시의 자랑인 팔봉산 감자 축제의 교통 문제는 시장으로서 인지하고 있었다축제장 주변 토지 임대를 통한 전용 주차장 확충으로 교통난 해소에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이외에도 팔봉산 등산로 데크 설치, 해루질 사고발생 대책, 농어촌도로 개설 및 확·포장, 금학2리 행복택시 지원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완섭 시장은 오늘 제안해주신 건의 모두가 도약하고 살맛나는 서산을 만드는 자양분이 될 것이다주민 생활과 밀접한 의견은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일정은 18일 지곡면(오전), 성연면(오후) 19일 음암면(오전) 22일 운산면(오후) 23일 해미면(오전), 고북면(오후) 24일 부춘동(오전), 동문1(오후) 25일 동문2(오전), 수석동(오후) 26일 석남동(오전) 순으로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