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도 지역사회 기부행렬에 동참하여 선한 영향력 전파

서산문화복지센터, 에코 프로젝트「탄탄대로」사업 수익금 기탁
서산문화복지센터, 에코 프로젝트「탄탄대로」사업 수익금 기탁

서산문화복지센터(센터장 김진석)는 지난 26일 에코 프로젝트 탄탄대로사업 운영 중 발생한 수익금 60만원 전액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완섭 시장, 여성가족과장과 아동청소년팀장, 서산문화복지센터 운영지원팀장, 담당자, 참여 청소년 등이 참여하였다.

이번 기탁식은 서산시의 환경 보전과 시민들 대상 홍보를 위하여 청소년들이 6개월간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였으며, 업사이클 공예품, 중고 물품 등을 판매하면서 발생한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 것이다.

기부금은 청소년들의 뜻에 따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되며, 기부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이다.

이완섭 시장은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을 진행하면서 발생한 수익금까지 기부한 서산시 청소년들이 너무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활동할 수 있는 체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 프로젝트 탄탄대로는 지역사회의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기업-지역사회-청소년이 연계되는 전국 최초의 기업 연계 지역형 청소년 활동이며, 활동 운영 매뉴얼을 제작하고 배포하여 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