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가족 정리수납 코칭 및 가족 상담프로그램 성료 
서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가족 정리수납 코칭 및 가족 상담프로그램 성료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에서는 장애학생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장애학생의 인권침해 조기 예방 및 장애학생의 올바른 양육태도 함양을 위한 2023 장애학생 가족 정리 수납 코칭 및 상담 프로그램을 지난 1127일부터 1222일까지 관내 장애학생 중 희망하는 가정 5가정에 대하여 정리수납 코칭과 가족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후 늘어나는 장애학생 위기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을 통해 장애학생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청결을 유지하며 자기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대상 가정의 높은 호응도와 관심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각 가정당 3회기의 정리수납 코칭과 4회기의 가족상담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위기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대상가정으로 참석한 가정 안00 학부모님은 평소에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정리가 안되었는데 직접 교육지원청에서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몇 년간 쌓여있던 집안 정리를 한번에 해 낼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가족상담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수납용품도 준비해 주셔서 뜻깊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기분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 이완택 교육장은 서산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서산시 성통합센터와 연계하여 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가정의 생활환경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학교폭력, 성폭력, 가정폭력에 노출될 위험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켜내고 가족의 자기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에서는 장애학생들의 실질적인 교육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촘촘한 특수교육 정책을 개발하여 장애학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