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 집중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운영보고서 발간

‘2023년을 담다’ 운영보고서 발간
‘2023년을 담다’ 운영보고서 발간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청소년에 집중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운영보고서 ‘2023년을 담다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운영보고서에는 올해 진행된 사업을 중심으로 센터의 운영성과 및 수상실적, 참여 소감문 등이 수록됐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Prologue Project(청소년심리극대회 10년 이야기, 우리학교 또래상담자를 소개합니다) Essay(1388청소년지원단장, 강사, 보호자, 또래상담자, 자원봉사자) Activity(촘촘한 안전망, 도박 꼼짝마!, 든든한 동반자)로 구성되어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고민하고 변화하는 센터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서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올해도청소년사이버도박중독예방사업을 시행하여 5,489(청소년 5,467, 유관기관 실무자 22)의 사업실적을 달성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예방교육 2,063, 2회 서산시청소년 도박중독 예방 또래토론회 60, 청소년 도박예방 서약챌린지 3,371,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예방 실무협의체 22명이다.

이외에도 제10회 청소년심리극대회, 자살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청소년 인권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청소년 특별교육, 찾아가는 거리상담,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청소년 긴급지원, 청소년동반자 사업 등으로 15,818명의 청소년 및 시민을 만났으며 청소년의 심리건강 지킴이로서 든든한 역할을 담당했다.

박주영 센터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아이와 어른의 중간과정을 해내는 청소년을 응원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지지체계이다. 청소년이 어른다운 어른이 되도록 지역사회의 공동노력을 당부하며, 올해 본 센터에서 추진한 사업내용을 살펴봐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상담 및 복지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굴하는 상담채널 청소년전화 1388(전화, 문자, 온라인 상담)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