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지역협력센터, 지역청소년을 대상 차세대 리더십 교육 운영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지역협력센터는 1213일 서산캠퍼스에서 지역아동센터(서해아이들, 행복한아이들, 한아름) 30명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서대는 지역의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협력 생태계 구축으로 지역사회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 청소년 차세대 리더십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차세대 리더십 교육과정은 국내 대학에서 유일하게 대통령 관련 자료를 전문적으로 수집하고 관리·보존하는 대통령박물관의 풍부한 자료를 활용한 대통령 배우기와 교육부 미래교육돌봄연구회 위원이신 양애경 교수님의 리더십 특강도 했다. 또한 서산시를 개발할 때 나온 유물과 방대한 벼루 등을 관람하고 운동장에 있는 대통령 동상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마무리했다.

한서대는 충청남도교육청과 함께 충남형 늘봄교실 프로그램으로 '대통령 리더십 & 항공직업체험'을 추진해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리더십을 함양해 왔다.

홍하영 서산시 지역아동센터 회장은 이렇게 좋은 자료와 인프라를 짧은 시간에 둘러 보는 것이 너무 아쉽다면서 이번 차세대 리더십 프로그램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성만 지역협력센터장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대통령 리더십을 통해서 미래의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