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의 감동을 더하다

성연유치원, 학부모 동아리 교육 봉사의 날 운영
성연유치원, 학부모 동아리 교육 봉사의 날 운영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125일부터 7일까지 유치원 도담도담 놀이터에서 전체원아를 대상으로 학부모 동아리(페이스페인팅과 보드게임)의 교육 봉사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학부모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고, 학부모의 교육 역량 강화와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다.

성연유치원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활동인 학부모 동아리를 1년간 운영하였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유치원 원아들에게 교육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있다.

학부모 동아리 교육 봉사의 날에 참여한 원아들은 집에서 보던 엄마가 유치원에서 페이스페인팅을 해주어 신기하고 놀라웠어요며 친구들과 서로 페인팅한 모습을 보면서 활짝 웃었다.

학부모 보드게임 동아리 교육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일 년 동안 배운 내용을 아이들에게 교육 봉사를 하였는데 아이들이 기뻐하고 환영해주어 뿌듯합니다. 봉사를 통해 내 아이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도 행복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숙 원장은 학부모들의 교육봉사를 통해 학부모가 유치원 교육공동체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하여 학부모가 유치원 교육과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