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안전실 소관 2억 2600만원,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37억 8600만원 감액조정
자치경찰위원회·감사위원회 소관 2023년 제2회 추경안 및 2024년 예산안 심사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감사위원회 소관 2023년 제2회 추경안 및 2024년 예산안 심사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감사위원회 소관 2023년 제2회 추경안 및 2024년 예산안 심사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김옥수)6일 제348회 정례회 제5차 회의를 열고 자치경찰위원회, 감사위원회 소관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예산안 등을 심사했다. 이후 이어진 행정문화위원회 소관 예산안 조정에서 사업의 실효성과 적정성을 고려, 자치안전실 소관 4(226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16(378600만원)에 대해 401000여만 원을 삭감했다.

이날 안장헌 위원(아산더불어민주당)은 자치경찰위원회 예산안 심사에서 오늘 회의에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이 심사되었는데, 이 폐지조례안을 근거로 한 치안협의회 주민안전망 확충 사업이 내년 예산안에 포함되어 있다앞으로 예산안 편성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오인환 위원(논산더불어민주당)29억 원을 들여 6,200명의 자율방범대원들에게 피복비를 지원하는 사업과 관련해서 특정 피복업체 지정 등으로 특혜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경쟁입찰을 활용하는 등으로 실효성 축소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현숙 위원(비례·국민의힘)안심 귀갓길 조성 사업에서 CCTV 등 시설의 내구연한이 정확히 파악되어야 한다내구 연한이 다한 장치, 시설을 제 때에 교체하고, 적재적소에 관련 시설을 설치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최광희 위원(보령국민의힘)은 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아직도 도민뿐만 아니라 경찰관들도 자치경찰위원회가 어떠한 사업을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프로그램을 계획할 때, 이러한 점을 유념하고, 청렴 교육 등도 프로그램에 포함시켰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정수 위원(천안국민의힘)내년 예산안에 풍속업소 단속장비 구입 사업이 포함되어 있는데, 자치경찰위원회가 흡사 경찰청의 장비구입위원회 같아 보인다소관 사무 범위를 유념한 예산 편성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상근 부위원장(홍성국민의힘)은 감사위원회 예산안 심사에서 내년 외부전문가 자문료 예산 3000만원이 공동주택 특정감사 시에 집행될 예정인데, 최근 내포에 ‘LH 순살아파트가 존재하여 논란이 있었다공동주택 특정감사 시 전문가 등을 활용한 면밀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박기영 위원(공주국민의힘)고질·악질 민원인 특별민원 처리와 관련해서 감사위원회에서 어려움이 많은 것을 안다강한 법적대응 등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옥수 위원장(서산국민의힘)감사위원회 내년도 총 예산이 76000여만원으로 다소 적은 예산이지만 꼼꼼하게 예산 편성을 해온 것 같다편성한 예산의 이월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고, 도민을 위한 여러 감사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6일에 심사한 예산안은 오는 15일 본회의에서 의결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