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참여예산 제안사업『3학년 선배님과 함께』’ 운영

‘다름 그리고 이음’ 사업인 『3학년 선배님과 함께』
‘다름 그리고 이음’ 사업인 『3학년 선배님과 함께』

대산중학교(교장 백정현)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 및 능동적 수업 참여를 위해 다름 그리고 이음사업인 3학년 선배님과 함께를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 해오름반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특수교육 학생(3)3학년 선배(3)가 일대일 그룹으로 매칭되어 마카롱 만들기체험활동을 함께했다.

체험 참가자들은 재료배합부터 예쁜 글과 그림으로 완성품을 만들기까지 평소 경험하지 못한 활동을 대화와 협력을 통해 수행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만들기 주제 선정부터 소통하고 배려하며 마카롱을 완성한 참가자들은 작품에 대한 감상과 함께 팀별 완성품을 자랑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향해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어서 선배의 졸업을 축하한 특수교육 학생들은 평소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교직원에게 체험활동으로 만든 마카롱을 선배와 함께 선물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수업 시간에 의사 표현이 적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의사소통의 기회와 함께 학교생활의 조언을 제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나아가 선배님과 함께 꾸미기 및 나눔의 대상을 상의하고 즐거운 요리 체험 활동을 수행하며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좋아하는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서 무척 신났는데 내가 만든 마카롱을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후배들과 함께 친해질 수 있어서 기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해 주신 선생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예상 지도교사는 통합교육 다름 그리고 이음 사업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와 공감으로 신뢰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희망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