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학급응집력 및 대인관계증진 집단프로그램’ 운영

인지중학교, 너와 나의 연결고리 ‘우리’
인지중학교, 너와 나의 연결고리 ‘우리’

인지중학교(교장 차경숙)는 지난달 29(), 본교 해마루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너와 나의 연결고리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프로그램은 학교생활과 일상에서 대인관계의 어려움으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갈등에 대응하여, 의사소통과 사회적 기술 습득으로 대인관계를 증진하는 집단활동이다.

오후 5, 6교시에 합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청소년 교육전문업체 레디맨컴퍼니에서 전문강사가 나와 신체와 오감을 이용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자존감 및 관계증진 능력을 향상하고, 학교응집력을 향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또래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나아가 자기와 타인의 차이를 이해하는 시각을 통해 공동체 의식 및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해 학급 소속감을 증진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집단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전교생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짧은 시간 활동한 것이 아쉬웠고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 “친구 간에 갈등이 있을 때 오늘 배운 것을 활용한다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신 전문상담교사는 우리 아이들이 나와 타인의 감정 이해를 바탕으로 관계를 맺는다면,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오늘 집단프로그램에서 관계증진을 위한 사회적 기술을 습득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기를 바란다고 희망을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