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원 임직원 워크샵 성료
서산문화원 임직원 워크샵 성료

서산문화원(원장 백종신)1129일 지곡면 중리어촌체험마을에서 서산시의 문화정책 방향 공유와 임직원 간의 의견교류와 화합의 장으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임직원 워크샵은 서산문화원 임원,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이완섭 시장, 성일종 국회의원, 이준호 서산문화원 명예원장, 이영하 서산향토문화연구회장을 강사로 초빙해 서산의 문화, 역사에 대한 강연과 서산시의 문화정책 방향 공유의 시간을 가졌고, 임직원 간의 소통을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문화원 전반에 대한 현황 보고 및 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서산시의 문화예술정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이완섭 시장은 시민의 일상에 품격 있는 문화와 관광을 더하기 위하여 입지가 선정된 문화예술타운에 서산문화원이 자리 잡은 만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시설을 확충하기 위하여 힘을 쓰겠다고 말하며 서산문화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성일종 국회의원은 서산이 문화도시로 성장하기 위하여 국책사업에 대해 중앙부처 및 서산시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적시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종신 원장은 “21세기 문화의 시대를 맞아 다양성을 선도해 나가며 서산문화원이 변화해야할 시점이라며 문화가 꽃피는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함께 분발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