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조의 어명을 받들어 금강산으로 떠난 조선의 대표화가 김홍도
1만 2천봉 절경의 「금강사군첩」, 「송하맹호도」, 「죽하맹호도」가 3D로 재탄생

김홍도의 화첩기행 「환상노정기 」 개최

서산문화재단은 오는 27일 오후 730분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기획공연 김홍도의 화첩기행 환상노정기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상노정기 2016 의정부음악극축제 음악극 어워드 대상’, 2016-2017 서울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창작국악그룹 그림 제작진이 한국의 전통예술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공연이다.

70분 동안 진행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정조의 어명을 받고 금강산 화첩기행을 떠나는 김홍도의 여행담을 그린 이번 공연은 한 시대를 풍미한 예술가 뿐만아니라, 한 사람의 아버지이기도 한 인간 김홍도의 개인적 삶까지 입체적으로 조명하여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3D 영상으로 제작된 김홍도의 대표작, 금강산의 12천봉의 절경이 담긴 금강사군첩(金剛四君帖)과 용맹한 호랑이의 패기 넘치는 눈과 위로 솟구친 빳빳한 수염으로 긴장감이 넘치는 죽하맹호도(竹下猛虎圖), 송하맹호도(松下猛虎圖)는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한 요소로 꼽힌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좌석예매는 네이버 예약 ('환상노정기'검색) 또는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예매한 좌석의 티켓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