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그린에서 열린 안심멘토링사업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 벤치마킹 모습
지난 23일 ㈜그린에서 열린 안심멘토링사업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 벤치마킹 모습

시는 지난 23일 식품제조가공업소 안심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소 45개소 대표자들과 함께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 그린을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벤치마킹은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소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한 업소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대표자들의 영업장 환경개선 및 식품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는 그린 현장 견학과 함께 모범 식품제조가공업소 현장 견학 및 운영 노하우 전수 신규정책 소개 및 안내 영업자 준수사항 교육 위생관리등급평가 작성요령 등을 교육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충남도내 최초로 식품제조가공업소 안심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해당 사업은 최근 2년 이내에 개설된 신규 업소와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관련 공무원 5명이 원료사용내역, 생산일지 등 관계서류 작성방법 영업자가 알아야할 법령 및 준수사항 교육자료 및 홍보물품 배부 애로사항 청취 등을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벤치마킹에 참여한 A씨는 멘토링 공무원들이 이론으로 알려주던 사항들을 벤치마킹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 보고 배우니 앞으로 식품제조가공업소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라고 밝혔다.

김희태 서산시보건소 정신보건위생과장은 지속적인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