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8월부터 3개월간 감염취약시설(장기요양기관, 지역아동센터)종사자 및 이용자 1,185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산의료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2021년부터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서산, 당진, 태안 소재 요양병원 및 장기요양기관 24개소(278), 지역아동센터 37개소(907)시설종사자와 아동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는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활용한 온라인 감염 교육을 시행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교육은 신종감염병 예방관리, 전파경로별 감염관리, 손위생 이론교육과 뷰박스 체험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시설관계자는"코로나 확산 이후, 감염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기에 의료원에서 직접 방문교육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현재의 안정적인 방역상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재유행에도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서는 감염병 발생 시 최일선에서 대응하는 인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미래 감염병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발전적 전략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