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 2024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서일고, 2024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지난 31,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19시부터 예술관에서 중학교 학생과 보호자 180여 명을 대상으로 시작된 2024학년도 입학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미처 사전 신청하지 못한 보호자도 다수 직접 방문해 고입 진학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다.

이 행사는 서일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교내활동, 대입 입시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 등 학교 교육의 방향에 대해 안내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보호자의 학교 선택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각종 교내외 활동을 담은 홍보동영상과 TJB뉴스 시청을 시작으로 서일고등학교의 내외부 환경 시설 소개, 학습 지원 전략(하람채, 하늘채, 방과후수업), 대입 입시 전략(대입 현황, 생기부 작성, 공부 방향, 외국대학 진학), 고교학점제 방향, 개별 상담 및 학교 견학을 끝으로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3학년 부장인 최용원 교사는 개인에게 맞는 대입 전형을 탐색하며 공부를 항시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아울러 이제 대입은 학교생활기록부가 매우 중요하므로, 학생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학교를 잘 선택해야 한다고 입학설명회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당부를 남겼다.

설명회를 듣을 중학교 보호자는 말로만 들어왔던 서일고등학교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클 줄 몰랐다많은 사람이 관심 있어 하는 학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학교를 둘러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이수종 교장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빠르게 적응해가는 능력이 필요하다학생부가 그만큼 중요해졌고, 이러한 관리를 잘하고 적극적으로 힘써주는 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방법이다. 우리 학교의 강점이 그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한구 이사장은 평일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분이 참석해 자녀의 진학과 저희 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매우 감사하다오늘 설명회에서 알 수 있듯이 전 교직원은 항상 학생들을 생각하고 전인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라 자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