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중학교, 다문화교육주간 운영
서일중학교, 다문화교육주간 운영

서일중학교는 지난 1023일부터 27일까지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다문화교육주간은 학생들이 다인종·다문화 사회로의 진입을 인식하고 다문화에 대해 열린 자세를 함양하기 위해 서일중학교 다문화 동아리인 다우리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서일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된 다문화교육주간은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다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다우리학생들이 직접 만든 사랑의 쿠키 나눔 행사와 다문화 페이스아트 문화체험, 세계 문화 탐험 퀴즈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문화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하며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세계 시민 의식을 고취하고 공존과 화합을 통해 바람직한 다문화 공동체 의식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정종미 교사는 교과서에서 문자로만 배우는 다문화가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며 이해하는 다문화교육주간이 운영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수종 교장은 학생들이 다문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보니, 다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태도가 긍정적이라는 것이 보여 참 기쁘다라고 말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다문화교육주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문화적 다양성을 포용할 수 있는 태도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것 같아 매우 유익한 행사가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