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내고장학교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
2024학년도 내고장학교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20231027()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내고장학교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내고장학교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있는 고등학교를 입학하여 진로까지 연계될 수 있는 지역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관내 8개 일반고, 특성화 고등학교 입학업무 담당교사가 학생과 보호자에게 각각 학교의 특성과 교육과정을 설명하는 자리이다. 특히 중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자신이 가고 싶은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알아보고 입학 후 생활에 대해 미리 탐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특히,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대면으로 진행되는 내고장학교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는 200명 이상의 보호자들이 신청하여 그동안 대면으로 진행되지 못한 고입설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번 고입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보호자들을 위해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자료집을 발간하고 온라인으로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였다.

이완택 교육장은 내고장학교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고등학교 입학 선택에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