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및 각종 먹거리, 체험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들도 열려

2023년 10월 28일 (토) ~ 29일(일) 양일간 서산 버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됐다.
2023년 10월 28일 (토) ~ 29일(일) 양일간 서산 버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됐다.

20231028() ~ 29() 양일간 서산 버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됐다.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버드랜드를 방문하여 공연 및 각종 먹거리, 체험 등을 하며 화려한 가을 하늘아래 넉넉한 맘으로 보내는 여유로운 하루를 보냈다.

생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생태탐방로 걷기, 버드카빙 체험, 탐조투어, 조류관찰 체험 등이 있었고 특히, 탐조투어는 천수만 일원을 탐조하는 투어로 1126일까지 주말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해외 전통공연인 인디언 문화 공연이 상시 일정으로 진행되었고 오은영 마술사와 함께하는 마술공연이 일 2회씩 공연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연 프로그램으로는 서산 천수만 철새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려서 많은 어린이들이 그림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솟대만들기, 솔방울공계, 나무 생태 시계 만들기, 철새 페이스페인팅, 페이퍼퍼퓸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인기를 얻었다.

버드랜드 외에 지역 주민 참여 프로그램들도 열렸다. 서산 천수만 농촌체험, 떡매치기 및 찹쌀떡 체험, 한과체험, 먹거리, 간월도 바지락케기 체험 등 간월도와 버드랜드를 아울러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길 버드랜드 사업소장은 천수만에 찾아온 철새들의 안전한 서식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직원들과 함께 관리해 나간다고 말했다.

서산 버드랜드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이 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