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산시 온(溫)가족축제
제1회 서산시 온(溫)가족축제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28일 석림근린공원 잔디마당에서 제1회 서산시 온()가족축제가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축제는 서산시가족센터에서 가장 규모가 크게 진행되는 사업으로 매년 12월초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진행했던 동아리발표회와 한국어교육수료식을 더 많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가족축제로 새롭게 단장했다.

가족축제에서는 식전공연으로 가족센터에서 자체 운영하고 있는 난타로 문을 열고 베트남의 화려한 논라춤, 초등저학년으로 구성된 방송댄스의 멋진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기념식에서는 3가족에게 모범가족표창을 수여했으며 체험부스에서는 세계의상체험, 세계음식체험, 공기정화식물꾸미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가족사진 액자 만들기 등 20여개의 다양한 가족체험존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스탬프 이벤트로 푸짐한 선물도 증정함으로써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류순희 센터장은 1회 서산시 온()가족축제를 통해 서산시민들이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지역 공동체 문화를 확산 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1회 서산시 온()가족축제 개최를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