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
제16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

시는 농업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운영한 제16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이 2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6기를 맞은 서산시농업인대학은 지금까지 총 30개의 과정에서 14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서산시 대표 농업인 교육이다.

이번 수료식에는 서산시농업인대학 학장인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수료생과 가족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수료식은 교육과정 동영상 시청, 학사보고, 수료증 수여, 우수교육생 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완섭 서산시장이 교육에 성실히 임한 70명의 교육생에게 개별 수료증을 수여했다.

시는 지난 46일부터 지역 적응성이 높은 로컬푸드를 생산할 수 있도록 양념채소 과정과 농산물 판매 방식 다각화를 위한 SNS마케팅 과정을 운영했다.

과정별로 18회 총 80시간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양념채소 과정에서는 37명이, SNS마케팅과정에서는 3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시는 이론 교육과 현장학습을 진행했으며, 농기계 작업의 안전 예방과 드론 실습 교육을 신설해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 외에도 양성평등과 농업리더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 교육도 실시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7개월 동안 열심히 참여해 수료하심에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산 최고의 농업인 육성을 위한 전문적인 맞춤형 교육을 개설하여 꾸준히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