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쇼, 드론군집 쇼, 항공레저스포츠 대회 및 항공시설 체험행사 등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와 태안군, 한서대학교가 후원하는 8회 항공레저 페스타가 사단법인 대한민국항공회의 주관으로 1028일부터 29일까지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이 열리는 1028일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가세로 태안군수,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오부터 시작된 식전행사에 이어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이 열린다. 이후 항공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항공레저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경연대회,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500여 대의 드론이 만드는 드론군집쇼, 연예인 축하 공연, 낙하산 시범 등의 축하 프로그램과 6개 종목(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스카이다이빙, 동력 패러, 드론레이싱, 경량항공기 대회)9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항공레저스포츠 경연대회가 열리고, 관람객들이 체험하는 각종 항공레저스포츠 프로그램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한서대 태안비행장의 각종 시설물을 활용한 체험과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보잉737 탈출 체험, 항공기 전시 관람, 종이비행기 만들기, 드론 시뮬레이터, 항공과학 체험, 어린이 부메랑 제작 및 날리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태안군이 마련하는 특산물 전시판매장과 음식푸드트럭 존을 이용할 수 있다.

폐막식은 1029일 오후 4시부터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서 각종 경연대회의 시상식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