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전문직업인 진로 특강 및 체험 활동’ 운영

전문직업인 진로 특강 및 체험 활동
전문직업인 진로 특강 및 체험 활동

인지중학교(교장 차경숙)는 지난 18() 오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진로 특강과 함께 직업 체험 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직업인의 실제 경험에서 나온 직업 활동에 대한 특강을 통해 관심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직업의식과 폭넓은 직업관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아울러, 실질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해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본교 특별실 및 각 반 교실에서 5, 6교시에 진행된 진로 특강은 직업별로 전문직업인이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의 눈높이와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멘토링을 전달했다.

인지중은 특강 전 진로 교과 수업 및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희망 정보로 직업을 선정하고, 개별 학생의 희망에 따라 직업 체험을 선택하도록 했다.

특히, 맞춤형 진로 체험 후 활동보고서 작성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진로 교육 내실화를 다졌다.

이날 체험은 1학년(65)2학년(54)은 창의적체험활동으로 진로활동을, 3학년(61)은 창의적체험활동과 함께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활동 등의 교육과정과 연계해 실시했다.

가상/증강 현실전문가 마술사 반련동물전문가 성우 쇼콜라티에 운동선수 웹툰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응급구조사 등 9인의 전문직업인들은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며 준비 과정, 취업 분야 및 역할 안내, 미래 전망 등을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전달했다.

특강에 참여한 2학년 이ㅇㅇ 학생은 지금의 직업을 선택하는 과정부터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 모습 그리고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나도 내 꿈을 이루기 위해 더 많은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학년 박ㅇㅇ학생은 희망하는 직업에 필요한 정보와 직무를 세심하게 조언해 주신 덕분에 앞으로의 방향 설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