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사법경찰 직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특별사법경찰 직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가 1017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특별사법경찰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사경의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민생6(원산지, 식품위생, 축산물위생, 공중위생, 환경, 청소년보호) 분야와 교통, 산림보호 분야 등 범죄수사에 대한 신규 담당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강의를 맡은 대전지검 서산지청 이희동 검사는 서산시 인근 시군(서산시, 당진시, 태안군)특사경 전담검사로 특별사법경찰 기초실무와 수사사례 등을 중심으로 열띤 강연을 했다.

서산지청 이희동 검사는시청 인사이동에 따라 새롭게 업무를 맡은 신규 담당자 분들이 생소한 수사업무로 인해 어려움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번 직무교육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원할한 업무 수행을 위해 연1회 이상 교육을 지원해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산시 성기찬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산시 특별사법경찰의 수사의 전문성 제고 등 직무에 대한 역량 강화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시민생활 안정과 법질서 확립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 특별사법경찰 40여명은 검사의 지휘 하에 자동차, 산림 등 11개 직무 분야에서 법규 위반자에 대해 사건을 수사한 후 검찰에 송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안전한 서산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