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아, 숲으로 가자

가을 숲 생태 놀이터 체험 행사
가을 숲 생태 놀이터 체험 행사

서산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1016일부터 18일까지 전체 원아가 참여한 가운데 서산 유아 숲 놀이터에서 다양한 생태 놀이를 진행하여 참여 유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활동은 발달 시기에 적합한 원활한 놀이 활동을 통한 안정적인 신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들에게 매일 접하던 유치원 공간을 벗어나 새롭고 흥미롭게 활동 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의 경험과 숲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자연과 생명을 존중하는 생태 놀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다.

유아들은 가을 숲에서 바이킹 그네, 숲 그네, 원형 그네, 그물 클라이밍, 흔들길, 밧줄암벽 등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터에서 다양한 신체 활동을 하고 주위의 자연물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가을 화관을 만들기도 하며 친구들과 숲 커텐을 함께 만들면서 깊어가는 가을을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미숙 원장은 앞으로도 성연유치원만의 고유한 특징인 영유아 숲, 생태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일상에서 스스로 놀이를 찾아내고, 생태교육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자연친화적인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연유치원은 충남 최초의 클러스트 유치원(유아실내체육센터, 숲 놀이터, 유치원)으로 놀이와 생태 교육 등 심층적 프로그램운영으로 영유아 숲, 생태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