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초등학교, ‘우리 함께 걷쥬!’ 팔봉산 등반
팔봉초등학교, ‘우리 함께 걷쥬!’ 팔봉산 등반

팔봉초등학교(교장 최윤이)는 지난 1012() 본교 전교생, 교원 및 학부모, 지역 업체인 코오롱인더스트리 및 그 산하 업체로 이루어진 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우리 함께 걷쥬!’ 팔봉산 등반을 실시했다.

서산시 팔봉면에 위치한 팔봉산에서 진행 된 이번 등반 체험은 친구, 선후배 및 교육공동체와 함께 팔봉산을 등반하며 서로를 도와 목적을 이루는 기회를 제공 했으며 학생들 간 갈등을 해결하고 긍정적 교우관계 형성을 도모했다. 더불어 등반 체험을 통한 학교 체육활동 문화를 확산하고자 계획했다.

등반 체험은 1~3학년과 4~6학년 2개 그룹으로 나누어 활동을 진행했으며 학생 수준을 고려하여 본인에 맞는 지점까지 등반을 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특히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각 지점별 교원 및 교육공동체 인원을 배치하여 길잡이 및 안전요원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팔봉산을 걷는 동안 학생들은 나무 종류, 이끼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산과 관련된 노래를 찾아 부르기도 했다. 또 팔봉산 등반 체험 감상 글감을 찾아보고, 환경정화 활동으로 체험학습장 쓰레기 줍기도 했다.

이는 학생 간 배려와 협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간 돈독한 관계 형성으로 공동체의식을 고취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5학년 박 모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팔봉산을 걸으며 산에 관련 된 노래를 불러서 즐거웠고,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줍기를 해서 보람도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