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능력 향상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

2023년 기획 및 정책 역량 계발 교육
2023년 기획 및 정책 역량 계발 교육

시는 5일부터 6일까지 12일 동안 완주군 일원에서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기획 및 정책 역량 계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다양한 사회환경 변화 속에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일선 직원들의 역량을 계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김주리 생각표현연구소장-눈에 확 들어오는 보고서 이은파 연합뉴스 보도국장-언론에 선택받는 보도자료 윤성임 소셜앤비즈 대표-GPT 활용 길라잡이 어기준 정보사회문화연구소장-정보사회문화와 서산시 공무원의 과제 등이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직원들이 공직생활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이 모 주무관은 행정업무를 추진하는 데 있어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공직생활에 있어서 협업이 중요한 만큼 동료 직원들과의 친목 도모 또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서산시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로 시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직무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매년 맞춤형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