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은 작가 초청 강연
김하은 작가 초청 강연

시에서는 2023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독서의 달 행사를 91일부터 한 달간 운영하여 14개 프로그램을 운영, 813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며 27일에 성료 되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의 독서생활에 부응하고 독서를 통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어졌다.

미소노 작가와의 만남
미소노 작가와의 만남

서산시립도서관에서는 서산시 올해의 도서로 선정된 <우리 반 안중근>의 저자 김하은 작가초청 강연을 비롯하여, 최영아(달 토끼), 미소노(옥수수의 비밀) 등 아동 그림책 작가와 함께 책을 읽고 만들기를 해보는 수업이 진행되었다. 그 외에도 초등학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특별한 머그컵과 에코백을 만드는 승화전사 장비 활용 수업, 초청 작가의 그림책 원화 전시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운영하였다.

브레맨 음악대 공연
브레맨 음악대 공연

대산도서관에서는 문학평론가 이권우 교수를 초청하여 우리 아이 책 어떻게 읽힐 것인가?’를 주제로 독서교육 특강이 진행되었고 그림책 원화 전시, 나만의 압화 책갈피 만들기, 과년도 잡지 나눔, <인형 뮤지컬> 브레맨 음악대 공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였다.

에코백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성기영 서산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유익하고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