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아픈가요? 마음약국으로 오세요~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마음약국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마음약국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서산중학교(교장 강경석)는 지난 911()~15()까지 상담주간을 맞아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마음약국 행사'를 진행했다. 마음약국 이용방법은 10가지 증상 중 하나를 고른 후, 위클래스 선생님께 신청하고, 또래상담자에게 고민을 말했다.

증상 10가지는 꿈 상실증 가족남남 신드롬 친구찾아 삼만리 웃음 실종증 사랑표현 어색증 친구집착 신드롬 분노조절장치 실종증 작심 3일 증후군 예스맨 증후군 의욕상실증 및 기타이며, ‘부작용은 배꼽이 빠질 수 있음. 치아 건강에 유의라는 주의사항이 재치있게 적혀있었다.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마음약국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마음약국

1학년은 11()~12(), 2학년은 13()~14(), 3학년은 15() 점심시간을 이용해 또래상담자나 위클래스 선생님에게 학번, 이름, 증상을 말한 후, 또래상담자들에게 1분 상담을 받고 달콤한 약(간식)’처방을 받았다. 약봉투에는 오래된 기도(이문재)’순례자의 기도(매크리나 위더커)’라는 글을 인쇄해 붙여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1학년은 웃음 상실증, 친구, 가족 간의 관계, 진로문제, 꿈 상실증, 2학년은 꿈 상실, 예스맨 증후군, 3학년은 꿈 상실, 의욕상실, 친구와의 관계, 고등학교 진학 등의 고민이 많았다.

위클래스 서○○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문제를 알아차릴 수 있게 돕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또한, 또래상담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