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업과 3학년 김○○, 유○○, 정○○ 롯데케미칼 주식회사 최종 합격해

서산공업고 화학실험수업 사진
서산공업고 화학실험수업 사진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경훈)918, 본교 화학공업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 ○○, ○○ 학생이 롯데케미칼 주식회사 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세 학생은 졸업 후 병역복무를 마친 후 롯데케미칼 산학연계 교육생 자격으로 직무 교육을 받은 뒤 정규직 직원으로 서산 공장에서 일할 예정이다.

1976년 설립되어 국제적인 규모의 글로벌 종합 화학기업으로 성장 해 온 주식회사 롯데케미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학회사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해 전 지구적 문제해결과 기업의 미래가치를 확장시키고 있다. 서산시 대산읍에 국제적 규모의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롯데케미컬에 입사하게 된 화학공업과 김○○ 학생은 “ESG 경영으로 인간에게는 편안한 일상을 만들고, 자연에게는 더 착한 환경으로 사람과 자연을 모두 이롭게 하는 글로벌 종합화학기업 롯데케미칼에 입사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학교에서 도제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배운 학습을 기반으로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을 하고, 여러 자격증 을 따면서 대학 진학보다는 취업하고 싶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학교생활을 통해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에 지원할 수 있는 튼튼한 실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취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저를 믿고 추천해주시고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에 애써주신 서산공업고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산학연계 교육생으로 열심히 해서 후배들에게도 좋은 입사 기회가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산공업고등학교 이경훈 교장은 ○○, ○○, ○○ 학생이 최종 합격 소식을 전함으로써 5년 연속 롯데케미칼에 취업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서산공업고등학교의 취업 영역이 대기업으로 확장되면서, 졸업생들의 취업이 양적인 부분을 넘어 질적인 측면도 함께 향상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학생들의 입사 결과로 보여주는 것이라 더욱 자랑스럽다. 이번에 취업한 학생들이 국가산업발전과 지역경제를 이끈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진 자랑스러운 지역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서산 지역의 산업체와 긴밀하게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지역 산업체 현장실습을 활성화하고, 전공 적합성이 높은 맞춤형 취업 연계 업체를 발굴하는 등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자립과 조기 취업을 교육목표로 삼고 해마다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