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 참관 수업공개의 날’ 사진
‘보호자 참관 수업공개의 날’ 사진

서산석림초등학교(교장 이경희)919() 2~4교시(9:40~12:00)에 각 교실 및 특별실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만족도 조사와 연계하여 2023학년도 보호자 참관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1학년은 지진의 위험성과 대처 방법, 덧셈·뺄셈, 문장 만들기, 끝말잇기 놀이를 했으며, 도움반에서는 추석에 하는 일과 먹는 음식, 놀이를 알아보며, 송편 빚기를 했다. 2학년은 끝말잇기, 수수께끼, 다섯 고개 놀이, 경험한 일을 흉내 내는 말을 넣어 짧은 글짓기를 했다.

3학년은 그림책 알사탕을 읽고,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느끼게 했으며, 부모님께 알사탕 편지지에 마음을 담아 글을 썼다. 4학년은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와 예절을 지키며 대화하는 법, 대화 예절 상황극을 했다.

‘보호자 참관 수업공개의 날’ 사진
‘보호자 참관 수업공개의 날’ 사진

5학년은 시간을 나타내는 말과 높임의 대상, 주어에 맞는 서술어 쓰기,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도형의 합동과 대칭을 배웠다. 6학년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자기 이해, 관용 표현을 알아보고, 자기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하기, 세계 여러 나라 사람의 생활 모습을 조사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한○○ 학생의 보호자는 수업 시간에 아이의 모습을 보니 기특했고, 알사탕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전해주었는데, 뭉클했다. 수업공개의 날을 준비하고, 열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경희 교장은 수업공개 활성화로 연구하는 교사, 실천하는 교사 문화가 형성되어 교수·학습방법 개선 및 학습 지도의 효율화와 보호자의 학교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